top of page

2022년 3월 12일 예배 <미디어 세대>


말씀 : 사랑의 공동체 이요셉 목사님.



“생육하고 번성하라, 땅을 정복하라(창 1:26-28)"

인간은 하나님의 임재로 복을 받고 생육하고 번성함으로 땅에 충만할 뿐 아니라 땅을 정복하고 만물을 다스리라는 명령을 받는데 이것은 '문화명령'입니다. '문화명령’은 인간의 타락과 죄에도 불구하고, 성경 전체에서 하나님의 백성에게 반복적으로 주어졌고 이 명령의 최후적· 궁극적 성취는 역시 예수님이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주신 대위임령(마 28:19-20)”입니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8 : 18~20)

하나님의 축복 가운데 주어진 ‘문화명령’은 인간이 생육, 번성, 충만할 뿐 아니라 땅의 다른 피조물을 다스릴 능력을 주신 것임을 알고 인간은 하나님의 목적을 최적 수준까지 이뤄야 합니다.


찬양집회가 아닌 일반 콘서트에서 찬양곡을 부르며 하나님께 영광 돌린 나얼이 속한 <브라운 아이즈 소울 >

"다같이 함께" 했을 때 사람들은 잘 몰라도 환호를 하며 따라 부르는 것을 보면 대중 문화 속의 영향력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문화는 하나님이 주신 것이기 때문에 '권세'가 있습니다. 이것을 외치고 선포했을 때 하나님이 그 현장에 능력을 주십니다.

우리의 문화는 이 땅의 문화보다 우월합니다.

<크리스천 랩퍼 >

래퍼 아넌딜라이트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웹툰 < 더 복서 >


103회 시리즈 끝에서야 복음을 선명하게 보여주는 스토리로 대중 문화 속 영향력을 보여준 크리스천 정지훈 작가의 웹툰.

정지훈 작가는 Welove 찬양팀의 곡을 BGM으로 하여 적절한 떡밥 (우리에게는 상징)으로 독자들에게 복음을 직설적으로 전합니다.

전도의 통로로 웹툰을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린 능력은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입니다.

'정복하고 다스리라'고 하신 명령은 미디어에도 해당합니다.

주님이 이미 승리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담대하게 미디어 영역도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하나님 나라가 될 수 있음을 믿고

복음을 위해, 전도를 위해 기도하며 함께 뜁시다.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