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는 코로나 이전의 시대로 회귀하지 못하며 뉴 노멀(new normal, 새 기준)이 일상화 될 것입니다. 영향력이 극대화된 위대한 통일 조국 이후 '그레이트 코리아'(Great Korea)의 비전을 이루도록 모든 것을 주도하시는 하나님께서 통일을 준비하고 계시며, 통일조국의 사명은 세계선교의 남은 과업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많은 북한 사람이 이미 자본주의 시장 경제 속에 들어와 있으며, 550만 대의 휴대폰이 북한에 보급됐다. 또 한국 문화가 북한에 전파되면서 부분적으로 문화동질화를 이뤄가고 있다는 점과 외국에 친척이 있는 북한 사람들을 통해 개방화를 피할 수 없는 상황과 극심한 고통의 때 성장하는 북한 지하교회 등 여러 가지 면에서 통일이 준비되는 시점으로 가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남북이 하나 되어 마지막 세계복음화의 사명을 완성하는 '선교통일한국'은 선교통일, 평화통일, 복음통일을 모두 포함합니다. 한국이 평화대국이 되면 전 세계 분쟁지역에 우리의 평화를 수출할 수 있을 것이며, 사회·경제·문화 대국이자 청정자연 대국이 됩니다. "그레이트 코리아“ 선교통일한국은 복음과 평화, 경제와 문화로 세계를 섬기는 것으로, 우리와 비슷한 인종과 언어적 동질성을 갖고 한국의 경제권, 문화권에 큰 영향력을 받는 곳은 북한, 중국의 동북3성, 신장, 내몽고와 몽골, 연해주, 카자흐스탄, 키르키즈스탄,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터키까지 아우르는 4억의 인구가 사는 지역까지 함께 연합하여 그레이트 코리아 비전을 이루어 갈 것입니다.
오늘날 한국이 선교대국이 되니 하나님께서 한국의 국격을 높이셨고, 하나님이 한국의 국격을 높이신 이유는 마찬가지로 마지막 시대에 세계선교를 위해 한국을 쓰시기 위한 것입니다.
미래의 대세 키워드로 '불확실성' '디지털화' '탈세계화'로 꼽을 수 있습니다. 문명사의 대변혁을 가져오는 질병은 단순히 생물학적 사건이 아니라, 정치·사회·문화적이며 세계 질서를 뒤흔드는 국제 정치적 성격을 지닙니다.
타문화적 선교 대상인 북한 주민에게 복음을 전할 때는 변화된 인격과 삶이 뒷받침된 총체적 복음을 선포해야 하고, 그들의 상황에 맞는 사회문화적 적절성을 가지면서 합리적이면서 초월적인 복음을 전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해야 합니다.
Kommentare